복잡성 이론과 사회과학
혼돈/복잡성의 언어는 일반적으로 과학, 특히 사회과학에서 상대적으로 새로운 언어이다. 그러므로 이 책을 '부분의 명명'이라는 제목을 붙이는 것을 고려했던 이 장으로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접근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사물이 부분의 합으로 축소될 수 있는 분석 전략의 타당성에 대한 정확한 거부이다. 우리는 '신흥 부동산'을 다루고 있으며 전체론적인 진술로 시작해야 한다.
Nicolis의 인용문은 우리에게 그 진술의 많은 부분을 제공한다.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현실의 측면을 선형적으로 다루고 있음을 말해준다. 실제로 수학적 모델과 반대로 변화가 일어나는 중요한 차원은 시간이다. 비선형 시스템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인과적 요소의 작은 변화가 시스템의 다른 특정 측면이나 시스템 전체의 특성에 반드시 작은 변화를 초래하지는 않는다. 둘 중 하나 또는 둘 다 실제로 매우 많이 변경될 수 있으며, 더욱이 하나의 가능한 결과만 포함하지 않는 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다.
Nicolis는 이러한 특성을 가진 많은 시스템들이 있다고 말한다. 나는 이 세트가 세계의 사회적, 자연적 측면, 특히 사회적, 자연적 상호 관계의 대부분을 포함한다고 제안하고 싶다.
수학적 설명으로서의 비선형성, 존재론적 원리로서의 현실성 외에 '혼잡/복잡성'의 세 번째 요소가 있는데, 이는 니콜리스의 진술에서 찾을 수 있다. 그는 '진화론자'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이것은 우리가 근본적으로 역사적인 과정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들은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 애덤스로서(1994b),
1995)는 이러한 접근법이 일반적으로 우리에게 중요한 거시적 시스템에서 가역적인 것으로 뉴턴의 시간 개념에 대한 명시적인 거부를 포함한다고 지적했다. 프리고진의 작품(Prigogine and Stengers 1984 참조)은 현대의 상징인 시계를 열 엔진으로 대체한다. 역학은 열역학에 자리를 내준다. 그 생각
석탄 자본주의의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의 원주민으로서, 그리고 그들의 노동이 정확하게 열 에너지 입력을 제공하여 다음으로 이어지는 변화를 뒷받침한 피트맨과 콜리어 선원과 그들의 아내들의 후손으로서, 나에게 정말로 매우 호소한다
근대성.
홀리즘 3의 원리는 니콜리스의 설명에 내포되어 있지만 헤일스는 그것에 대한 간결하고 명시적인 주장을 제공하여 주제의 예비 사양을 완성한다.
시스템의 관점에서 보면, 환경은 전체적인 것뿐이다. 그러나 분석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매우 강해서, 우리는 환경을 인공적인 것으로, 요소들의 집합을 현실로 받아들입니다.
진화적 발전과 전체론적 성격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함께 가져가야 한다. 이것은 카우프만의 영향력 있는 책 "질서의 기원" (1993)의 제목에 의해 의미되는 것이다. 역사를 통한 진화적 발전의 시점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시스템들(의미에서 점진적이지 않기 때문에 'emerge'보다 더 나은 단어)은 새로운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분석할 수 있는 요소(즉, 전체론적) 또는 전구체의 함량으로 설명할 수 없는 특성. 우리가 다루고 있는 접근법은 필연적으로 그리고 절대적으로 반 환원주의적이지만, 이 점은 제안하는 사람들에게도 항상 인정받지 못한다. 겔만의 말(이런 주제에 대한 흥미로운 책에서)은 그것이다.
일반적으로 과학자들은 보다 근본적인 분야의 이론에서 도출하지 않고 특정 분야의 관측 결과를 기술하는 이론을 개발하는 데 익숙하다.
추가적인 특별 정보가 제공됩니다. [내가 강조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실제로 어렵거나 불가능한 주어진 시간.
강조된 문구에 관한 한 단순히 잘못된 것이다. 정반대입니다. 복합체는 원칙적으로 덜 복잡한 것에서 항상 파생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보게 될 것처럼, 우리는 종종 더 복잡한 것에서 그것의 기원의 관점에서 더 단순한 것만을 이해할 수 있다.
더 나아가기 전에 '혼돈'과 '복잡함'이라는 단어에 대해 무언가 말할 필요가 있다. Hayles (1990, 1991)는 '혼돈'에 대한 가장 좋고 명확한 논평을 제공했으며, 다음 내용은 그녀의 설명에서 비롯되었다. 이 단어는 공허함을 뜻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했으며 헤일스는 무질서로서의 혼돈과 질서 사이의 대조가 서양의 사고방식에서 지속적인 이분법이라고 주장한다. 그녀는 이항 논리를 비순차가 반순차와 동등하지 않은 도교의 4가치 논리와 대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