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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차 직장인을 위로해 줄 심리효과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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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은 매일같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자신의 성과와 직장 내에서의 위치 등에 대한 우려와 불안감을 느낀다. 이러한 상황에서 심리적인 안정을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에는 직장인들이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직장인에게 유용한 심리효과 5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잘한 일'에 대한 인정은 명확하게!

직장인들은 그동안 해왔던 일들을 인정받지 못하고 무시받는 경험을 할 때가 있다. 이러한 경험이 계속되면서 직장인들은 더 이상 노력해볼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직장 내에서 '잘한 일'에 대한 인정과 칭찬이 필수적이다. 직장인들은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으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더 열심히 일하게 되는 심리적인 효과를 얻는다.

 

부사수가 생기기 시작할 연차인 3년차에게 중요한 요소이다. 부사수에게 명확하게 인수인계해주고, 잘한 부분은 확실하게 칭찬해주자.

 

 

 

2. '작고 귀여운 성공'을 축하하자

작은 성과나 Small Win에 대한 축하는 직장인들의 자존감을 높여준다. 예를 들어, 중간보고서에서 좋은 평가를 받거나, 미팅에서 잘 말했다는 칭찬을 받았다면, 이를 축하하는 것은 직장인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스스로에게 작은 선물로 보상을 해주므로써 작고 귀여운 성공을 축하해보자. 

 

 

 

3.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자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직장인들은 스스로에게 동기부여를 얻는다. 이를 위해서는 목표가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도전적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3개월 안에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겠다는 목표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도전적인 목표가 될 수 있다.

 

 

 

 

4. '관심과 지지'를 받는다면,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직장 내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직장인들은 주위 사람들로부터 지지와 관심을 받으면 불안감을 줄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주위 직장인들과의 소통과 교류가 중요하다. 서로의 일상적인 대화와 관심사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조언과 격려를 주는 따뜻한 노력이 필요하다.

 

 

 

5. '공감과 이해'를 받으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직장인들은 업무 수행 중에 다양한 스트레스 요인들을 경험한다. 이때, 주위 직장인들로부터 공감과 이해를 받으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서로의 감정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도 중요하다.

 

직장인들은 일상적인 업무에 노출되면서 여러 가지 문제들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하고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5가지 심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직장인들은 자신의 성장과 발전에 이바지하는 심리적인 안정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지금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3년차, N년차 직장인! 모두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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